목차
1.론 서바이버 영화 줄거리
2.감독 출연진 이야기
3.네이비씰 소재로한 이야기
4.레드윙스 작전(Operation Red Wings)
1.론 서바이버 영화 줄거리
론 서바이버 영화(Lone Survivor)는 미국에서 제작된 피터 버그 감독의 2013년 전쟁 영화이다. 이 영화는 루트렐(마크 월버그 분)과 그의 동료 씰, 마이클 머피(테일러 키치), 대니 디츠(에밀 허쉬), 맷 액셀슨(벤 포스터)이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 고위 지도자를 체포하거나 살해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외딴 지역에 떨어진 후, 그 팀은 그들의 목표물을 추적하기 시작하지만 곧 그들이 탈레반 전사들에게 수적으로 열세라는 것을 깨닫는다. 팀이 발견되고 치열한 총격전이 벌어져 통신 장교가 사망하고 팀의 무전기가 파괴된다. 의사소통 수단이 없고 지속적인 공격을 받는 상황에서, 그 팀은 탈출을 시도하거나 싸움을 계속하기 위해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다. 그들은 궁극적으로 도망치기로 결심하지만, 산을 통해 탈레반에 의해 쫓긴다. 팀원들이 분리되고 부상을 당하면서, Luttrell은 유일한 생존자이다. 그는 결국 그를 돕기 위해 목숨을 거는 친절한 아프간 마을 사람들에 의해 구조된다. 이 영화는 네이비실 대원들의 용감함과 희생을 강조하고 전사한 전우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그것은 또한 적대적인 환경에서 현대 전쟁의 윤리적 딜레마와 복잡성을 탐구한다.
2.감독 출연진 이야기
피터 버그(Peter Berg)는 미국의 감독, 프로듀서, 배우, 작가로, 영화와 텔레비전 산업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그는 1964년 3월 11일 뉴욕에서 태어나 코네티컷에서 자랐다. 그는 미네소타의 매컬러스터 칼리지를 다녔고, 후에 연기 경력을 추구하기 위해 로스앤젤레스로 갔다. 버그의 초기 연기 경력에는 "마지막 유혹"과 "한밤의 맑음"과 같은 영화에서 작은 역할들이 포함되었지만, 그는 아마도 TV 의학 드라마 "시카고 호프"에서 빌리 크론크 박사 역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이다. 1990년대 후반, 버그는 감독으로 초점을 옮겼고 재능 있는 영화 제작자로 빠르게 자리를 잡았다. 버그의 감독 데뷔작은 1998년 크리스천 슬레이터, 카메론 디아즈, 존 파브로가 출연한 블랙 코미디 영화 《베리 배드 씽스》였다. 그는 드웨인 "더 락" 존슨이 출연한 액션 스릴러 영화 《런다운》(2003)으로 후속편을 만들었다. 하지만 감독으로서의 그의 명성을 확고히 한 것은 텔레비전 시리즈 "프라이데이 나이트 라이트" (2006-2011)에서의 그의 작품이었다. "Friday Night Lights"는 텍사스의 작은 마을에서 고등학교 미식축구 선수들과 그들의 가족들의 삶을 그린 비평적으로 호평을 받은 드라마였다. 버그는 총괄 프로듀서로 일했고 시리즈의 여러 에피소드를 감독했다. 그는 또한 빌리 밥 손턴이 출연한 영화 《프라이데이 나이트 라이츠》(2004)를 감독했다. 버그는 마크 월버그가 출연한 전쟁 드라마 '론 서바이버'(2013), 윌 페럴과 마크 월버그가 출연한 액션 코미디 '아더 가이즈'(2010), 케이트 블란쳇과 로버트 레드프가 출연한 정치 스릴러 '트루스'(2015) 등 '금요일 밤의 불빛' 이후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감독하고 제작해왔다순서를 정하다. 버그는 또한 배우 마크 월버그와 함께 《론 서바이버》, 《딥워터 호라이즌》(2016), 《애국의 날》(2016)을 포함한 여러 영화를 제작하고 감독했다. 마크 월버그(, 1971년 6월 5일 ~ )는 미국의 배우이다. 그는 1990년대 초 마키 마크라는 이름으로 래퍼로서 활동을 시작했고 데뷔 앨범 "Music for the People"로 성공을 거두었다 월버그는 1990년대 중반에 연기로 전환했고 1997년 영화 "부기 나이트"에서 그의 연기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그는 그 이후로 "파이터", "디파티드", "론 서바이버", 그리고 "테드"를 포함한 수많은 성공적인 영화에 출연했다." 영화에 대한 그의 작업 외에도, 월버그는 히트한 HBO 시리즈 "엔투라지"와 그의 가족과 그들의 버거 레스토랑 체인의 삶을 기록하는 리얼리티 쇼 "월버거"를 포함하여 성공적인 텔레비전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월버그는 "파이터"에서의 그의 역할로 골든 글로브상 남우주연상을 포함하여, 그의 경력 동안 다수의 상을 받았다 그는 또한 특히 마크 월버그 청소년 재단을 통한 교육과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자선 활동으로 유명하다.
3.네이비씰 소재로한 이야기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Lone Survivor라는 책을 각색한 것이다. 레드윙 작전의 목격담과 네이비실 요원 중 한 명이었던 마커스 러트렐이 쓴 실 10팀의 잃어버린 영웅들이다. 이 영화는 2005년 아프가니스탄에서 4명으로 구성된 씰팀의 실패한 임무인 레드윙스 작전의 사건들과 유일한 생존자로서 마커스 러트렐이 겪은 참혹한 시련을 그린다. 이 영화는 비록 이야기의 특정한 측면에서 예술적인 자유가 표현되긴하지만 실제 사건의 많은 세부 사항에 충실하다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 씰이 단일 작전에서 역사상 2회째로 큰 희생을 치른 2005년 레드윙 작전(Operation Red Wings)을 다룬 전쟁 영화다. 레드윙 작전에 참가한 SEAL 10팀과 SDVT-1의 이야기를 다뤘으며, 작전 참가자 중 유일하게 생존한 의무중사(Hospital Corpsman First Class) 마커스 러트렐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 《Lone Survivor》(패트릭 로빈슨 대필)를 영화화해 유니버설 픽처스에서 배급했다.
4.레드윙스작전(Operation Red Wings)
레드윙스 작전은 2005년 아프가니스탄에서 수행된 미국의 군사 임무이다. 임무의 주요 목적은 쿠나르주에 숨어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고위급 탈레반 지도자 아흐마드 샤를 목표로 함으로써 탈레반의 작전을 방해하는 것이었다. 작전은 마커스 러트렐, 마이클 머피, 대니 디츠, 매튜 액셀슨 등 4명의 네이비실 대원들이 헬기를 타고 산으로 내려가 샤의 위치를 정찰했다. 그러나, 그들이 삽입된 직후, 그들은 그들의 은신처를 우연히 발견한 지역의 염소 목동들에 의해 발견되었다. 실족들은 탈리반에게 그들의 존재를 알릴 수 있는 목동들을 죽일지 아니면 그들을 놓아주고 발각될 위험을 감수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했다. 결국, 그들은 목동들을 풀어주기로 선택했고, 그 결과 그들의 덮개가 날아갔다. 특수부대는 탈레반 전사들의 대규모 공격을 받았고 치열한 총격전이 이어졌다. 수적으로 압도적으로 열세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씰인들은 용감하게 싸웠고 적들에게 많은 사상자를 입혔다. 그러나 실 대원들 중 머피, 디츠, 액셀슨 등 3명이 전사했고, 러트렐은 중상을 입었지만 체포를 피했고 결국 지역 주민들의 도움으로 안전한 곳으로 향했다. 이 임무는 루트렐의 책 "LoneSurvivor"의 출판 이후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이 이야기는 2013년에 개봉한 동명의 영화로도 각색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