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바타 물의 길을 얼마 전에 보았습니다. 줄거리 감독과 명연기 배우들 영화 촬영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영화를 처음보고 설렘과 흥분이 계속되었고. 가장 궁금한 촬영에 대해서도 글로 써보겠습니다. 글에 나의 감정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3편 4편이 빨리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 줄거리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가족이 생기고 6명의 가족이 겪게 되는 엄청난 위협과 살기 위해 부족을 지 키기 위해 하늘이 아닌 바다로 물의 부족으로 이주해 새 삶을 시작합니다. 숲에서 살다 온 설리네가 물의 부족에게 살기 위해고분분투 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그들한테 닥치는 전쟁과 아바타로 생명을 연장해 제이크설리를 처단하려는 마일즈 장군 이 1편에 이어 2편에도 나옵니다. 전투씬이 많이 나옵니다. 바다에서의 동물과 식물들과의 교감은 마음을 평온하게 해 줍니다.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제이크 설리의 큰아들의 죽음이 나오는데 안 죽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이 느껴져 많이 슬펐습니다. 긴 러닝타임으로 192분 동안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물의 묘사는 현실과 가상공간의 벽을 허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감독과 배우
아바타 물의 길은 얼마 전 22년 겨울을 뜨겁게 달군 영화입니다. 이영화를 기다리는데 10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영화 아바타 1편은 2009년 12월 17일 개봉했었습니다 13년 만에 다시 개봉한 것입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전 세계영화 1위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전편 아바타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만들 영화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하고 존 랜도가 프로듀싱을 맡았습니다. 제임스 카메론감독은 출생은 1954년 8월 16일이며 캐나다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87cm이며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물리학 학사를 받았으며 데뷔는 1978년 영화 제노제네시스 수상은 2011년 제34회 일본 아카데미 우수 외국작품상이있습니다 2010년 제64호 골든글로브 감독상 제67회 골든글로브 드라마 부분 작품상이 있으며 아바타 3편 아바타 4편 아바타 5편을 기획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3편부터는 2023년 , 2025년, 2027년 발표계획이다. 제임스카메론 감독의 대표작으로는 파라나 2, 터미네이터 1, 터미네이터 2, 터미네이터 3,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람보 2 , 에이리언 2, 투루라이즈, 폭풍 속으로, 딥씨 챌린지, 알리타 등이 있다. 정말 대단한 감독이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역대 최고순익 top10에 영화 3편을 기록한 전무 후무한 기록을 갖은 감독이 되었다. 1위=아바타 1 ,3위=아바타 2 ,4위=타이타닉
(샘워싱턴) 아바타를 찍기 전에 , 터미네이터-미래에 전쟁의 시작으로 얼굴을 알리고 타이탄 시리즈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출생지는 영국이며 키는 178cm 수상 2010 제36회 새턴 어워즈 시상식 외건이 있습니다. 차분하며 탄탄한 연기력이 그에 매력입니다. 조 샐다나 어쩌면 샘워싱턴보다 더유명한 배우일 것입니다. 요번에도 엄청난 연기력에 감동을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1978년 6월 19일 출생했으며 미국뉴저지주 퍼세이익 출생입니다. 키는 170cm이며 데뷔는 1999년 드라마 Law and Order 데뷔했습니다. 아바타 이외에 요명한 영화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2등이 있습니다
3. 영화 촬영방법과 뒷이야기
영화가 처음 개봉했을 때 3d가 주는 스케일에 압도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 이런 영화가 나올 줄은 상상을 못 했으니까요 이번에도 아바타팀 만의 특수 촬영기법으로 촬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촬영에서 가장 중요한 혁신 중 하나는 모션 캡처 기술의 사용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배우들은 마커가 있는 특수 슈트를 입었고, 이는 그들의 움직임을 포착하고 디지털 캐릭터로 변환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영화 제작자는 이전에 없었던 방식으로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영화의 비주얼에 완벽하게 통합된 사실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한 공연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Avatar 영화 촬영의 또 다른 핵심 측면은 3D 기술의 사용이었습니다. 영화는 3D 카메라로 촬영돼 관객들이 판도라의 세계를 보다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게 했다. 3D 기술은 영화의 시각적 스토리텔링을 향상하기 위해 세심하게 제작되었으며, 장면과 장면은 관객을 이야기 속으로 끌어들이는 깊이감과 원근감을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션 캡처 및 3D 기술 외에도 Avatar는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영화의 생생하고 비현실적인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영화 제작자는 가상 프로덕션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촬영이 시작되기 전에 디지털 공간에서 영화의 환경과 캐릭터를 완전히 디자인하고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을 통해 영화 제작자는 영화 영상의 모든 측면을 높은 수준으로 제어할 수 있었고 놀랍고 사실적인 풍경, 생물 및 캐릭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세계 최로 수중 모션 캡처로 촬영을 진행하였으며 움직임이나 표정등을 수치적 데이터로 기록해 cg형태로 변환해 수중에서 촬영하는 것입니다. 타이타닉에서 이미 물탱크 촬영을 완벽하게 소화했던 케이트 윈슬렛은 (아바타 2 물의 길)에서도 물속에서 무려 7분 14초의 시간 동안 숨을 참으며 놀라운 열연을 펼쳤다. 수면에 수천 개의 탁구공 같은 작은 고을 띄우고 그렇게 함으로써 아래에서 위를 올려다봐도 반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마치 물 위에 실크스크린이 떠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물속에서 연기하는 배우는 위험에 노출이 쉽습니다. 하지만 작은 공은 마커의 반사도 막을 수 있고 공을 통과하며 쉽게 수면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 세상에서 참조할 수 있는 것을 그리는 것입니다. 큰 파도만 그리는 것이 아니라 수중의 기포까지 그리게 합니다. 불꽃도 마찬가지입니다.
2D vs 3D 비교
2D 3D 고민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3D는 극장에서만 볼 수 있으니 3D로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한 참을 보고 있자면 거부감도 안 느껴지고 별차이을 못 느낍니다. 그리고. 아바타 3편의 내용은 2024년 12월 20일 개봉예정이며 제이크의 아들 로아크(브리튼 달튼)가 실질적인 주인공이며 내레이션 역시 제이크가 아닌 로아크의 목소리로 진행됩니다. 아바타 3은 불과 화산을 지배하는 재의 종족이 나오며 재의 종족 족장 바랑역할은 우나 채플린이 한다고 얼마 전 공개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