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핵소고지 줄거리
*영화 출연진 감독이야기
*실화를 바탕으로한 영화
*핵소고지 줄거리
핵소고지 영화(Hacksaw Ridge)는 미국에서 제작된 멜 깁슨 감독의 2016년 전쟁 영화이다. 이 영화는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의무병으로 복무했고 오키나와 전투에서 용감함으로 명예 훈장을 받은 양심적 병역 거부자 데스몬드 도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이 영화는 버지니아의 데스몬드 도스의 어린 시절로 시작되는데, 그곳에서 그는 신앙심이 깊은 가정에서 성장한다. 그의 아버지는 심리적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알코올 중독을 앓고 있는 제1차 세계대전 참전용사이며, 그의 형은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하기 위해 군대에 입대한다. 데스몬드는 군대에 의무병으로 입대하기로 결심하지만 그의 종교적 신념 때문에 무기 소지를 거부한다. 그가 무기를 들기를 거부하는 것은 그를 동료 군인들로부터 조롱과 괴롭힘의 대상으로 만들고, 심지어 그는 불복종으로 군법회의에 회부된다. 반대에도 불구하고, 데스몬드는 태평양 극장에 보내져 싸우게 되는데, 그곳에서 그는 부대와 함께 오키나와 섬에 상륙한다. 전투는 치열했고, 일본군 수비대는 능선을 파고들어서 미군의 진격이 거의 불가능했다. 데스몬드는 부상자들을 돌보기 위해 뒤에 남고, 전투가 계속되자, 그는 동료 병사들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그들을 하나씩 안전한 곳으로 옮긴다. 그는 그의 동료들에게 영웅이 되고, 그의 용감함과 사심이 그들이 계속 싸우도록 영감을 줍니다. 능선에서의 마지막 공격에서 데스몬드는 부상자들을 돌보기 위해 뒤에 남아 있다가 십자포화를 맞는다. 그는 심각한 부상을 입었지만, 그의 벨트를 지혈대로 사용하여 자신의 출혈을 멈추면서 부상자들을 계속 치료하고 있다. 전투 후, 데스몬드는 구출되고 그의 용감함으로 명예 훈장을 수여받는다. 영화는 실제 데스몬드 도스와 그의 동료 군인들이 그의 용기와 의무에 대한 헌신을 증언하는 장면으로 끝난다. 전반적으로, 학소능선은 그의 나라와 그의 동료 군인들을 위해 봉사하기 위해 압도적인 역경에 직면한 한 남자에 대한 진실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감동적이고 영감을 주는 영화이다.
*영화 출연진 감독이야기
제2차 세계 대전의 의무병인 데스몬드 도스가 미국 역사상 최초로 명예 훈장을 받은 양심적 병역 거부자가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영화는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은 재능 있는 배우들의 앙상블 캐스트를 특징으로 한다. 데스몬드 도스 역의 앤드류 가필드 - 가필드는 의무병으로 군대에 입대하고 무기 소지를 거부하는 독실한 제7일 재림절 신교도 데스몬드 도스의 주연을 맡는다. 가필드는 그의 연기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고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도로시 슈테 역의 테레사 파머 - 파머는 데스몬드의 연인이자 궁극적인 아내인 도로시 슈테를 연기합니다. 파머는 그 역할에 따뜻함과 민감함을 가져다 주며, 가필드와의 호흡은 분명하다. 글러버 대위 역의 샘 워싱턴은 처음에는 데스몬드의 군인으로서의 능력을 의심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를 존경하게 되는 사령관 글러버 대위를 연기한다. 워싱턴의 성과는 절제되어 있지만 강력하다. 하웰 병장 역의 빈스 본은 데스몬드의 훈련 교관인 하웰 병장 역을 맡았는데, 하웰 병장은 그를 혹독한 훈련을 받게 하고 처음에는 무기 소지 거부와 충돌했다. 본은 그 역할에 약간의 유머를 가져다 주지만 또한 그의 극적인 범위를 보여준다. 톰 도스 역의 휴고 위빙 - 위빙은 데스몬드의 아버지인 톰 도스를 연기하는데, 그는 1차 세계대전 참전 용사이며 그의 아들이 싸우지 않기로 결정한 것을 받아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위빙은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 미묘한 연기를 보여준다. 전반적으로, 《학소 능선》의 재능 있는 출연진들은 등장인물들에게 깊이와 인간성을 가져다주었고, 이 영화는 데스몬드 도스와 그의 2차 세계 대전 동안 영웅적인 행동에 대한 강력하고 감동적인 찬사가 되었다.
*실화를 바탕으로한 영화
독실한 제7일 재림교 신자이자 양심적 병역거부자였던 도스가 직면한 내면의 갈등을 영화가 그려내는 데 있다. 도스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자신의 의무라고 믿었지만 그의 종교적 신념 때문에 무기를 소지하는 것을 거부했다. 동료 병사들의 조롱과 박해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도스는 생명을 구하고 부상자들을 돕겠다는 그의 약속에 흔들림이 없었다. 그는 계속해서 동료 병사들의 존경과 존경을 받았는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을 그가 학소 능선에서 벌어진 잔혹한 전투 동안 구출하고 치료했다. 도스가 고문자들을 용서하고 모든 생명이 신성하다는 그의 믿음을 굳게 지키기 때문에, 이 영화는 또한 믿음과 용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도스는 자신의 행동을 통해 애국자이자 평화주의자가 될 수 있으며, 자신의 신념을 훼손하지 않고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영화의 메시지는 관객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2차 세계대전 중 조국을 위해 싸운 사람들이 희생한 것과 더불어 역경에 맞서 자신의 신념을 옹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하는 강력한 것이다.
댓글